#DAY 4. 나 스스로에게 투자해본 경험이 있나요?

#DAY 4. 나 스스로에게 투자해본 경험이 있나요?
나 스스로에게 했던 가장 큰 투자는?




나는 내 인생에서 가장 큰 투자를 호주 이민에 내 삶을 투자한 것이라고 생각한다.
투자라 함은 이익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고 거기에는 리스크가 따르기 마련이다.
리스크가 클수록 얻는 것이 클것이며 리스크가 적을수록 얻는것도 적다.
나 역시 맨땅에 헤딩하듯 이민을 생각했을때 리스크를 감수 했어야 했다.
호주에서 영주권을 얻을 수 있을지 전혀 알 수가 없었기 때문에…
하지만 이민에 실패한다고 해도 분명 거기서 얻어 올 수 있는것이 있으리라 생각하고
동반자와 함께 몇 달을 의논한 후 투자를 결정했다.
나는 군대를 마친 후 20대를 여러 나라들을 돌며 모험과 방랑으로 보낸 경험이 있다.
이것이 이민이라는 종목에 대한 투자에 앞서 여러번의 작은 모의 투자였다고 생각할 수 있었다.



이렇게 이민이라는 리스크가 큰 투자를 한지 만 8년차가 되었다.
직접적인 득실을 따지기는 어렵지만 아직까지의 투자 성적은 아주 좋다고 자평한다.
감사하게도 5년만에 영주권을 얻었으며 사랑스러운 두 아이까지 함께 하고 있다.
그리고 이민와서 힘들었던 지난 시간까지 포함하여 호주 생활에 너무나도 만족하고 있기 때문이다.
하지만 이 투자는 아직 끝난게 아니다.
계속해서 이 투자에 대해 관심을 갖고 내가 원하는 그림 속으로 가기위해 애쓰고있다.
지금 이렇게 글을 쓰는 것도 그 노력중의 하나라고 생각한다.
투자가 실패로 끝나지 않도록 나와 이 투자에 대한 공부를 게을리 하지 않을 것이다.


설정

트랙백

댓글